상담 전 꼭 확인하세요!

화환부 또는 증상이 의심가는 부분의 사진을 첨부하여 주세요! (예시: 하지정맥류)
오른쪽 다리저림
Date   2020.06.23  
저는 42세 직장인 이고요 주로 오랜시간 앉아서 근무합니다 대략 2~3주정도 부터 오른쪽 다리가 저립니다 종아리만 저리다가 허벅지까지 저리다가 지금은 발까지 저려요 걸은땐 괜찮고 누웠을때 한두번 정도 불편했고요 저림은 이틀 저리다 2틀 괜찮고 이런식입니다 혈관은 뛰어나온게 없지만 며칠동안 열감이 있던적도 있었고요 방금 신경외과에 갔는데 딱히 일치하는게 없다고 큰병원 가보거나 mri를 해보라고 하시네요 네이버 글을 보다 여기까지 왔습니다 바쁘시겠지만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지정맥류 전문병원 포이즌 흉부외과 원장 반동규입니다.

정확한 진료 없이 말씀 주신 증상만을 듣고 특정 질병을 의심할 수는 없지만, 특별한 기저질환이나 과거 병력이 없었던 상태에서

최근 들어 나타난 증상이라면 일시적 현상 혹은 체력 저하에 따른 현상일 가능성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신경외과 소견과 같이 특수한 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겠으나,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 종사자분들의 경우 [운동 부족 및 다리 꼬고 앉기 등의 잘못된 생활습관 ] 등에 의해 한쪽 다리에서만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운동 부족 및 잘못된 생활습관에서 기인한 증상은 병원 진료 및 치료로 해결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에, 당장에 일상에 지장을 초래하는 수준의 심각한 증상이 아니라면

이 부분에 대한 자가 점검 후에 병원 방문을 고민해도 늦지 않다 생각합니다.

걷고 뛰는 운동보다도 발목 돌리기 등과 같이 가벼운 스트레칭을 수시로 시행하고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이 있었다면 개선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틈틈이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 “ 근력운동 ”을 병행하시되, 하루아침에 근력이 생기는 것이 아닌 만큼 최소 6개월 이상의 장기 계획하에 실행에 옮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셨는지요? 더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